국립수목원, 겨울정원 공모전

도전!! 국립수목원과 겨울정원 함께 만들기 겨울정원 공모전 위한 잠재적 정원작가 양성 교육 실시

2018-08-31     최예린
제7회 국립수목원 정원조성 공모전 포스터 [제공=산림청]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국민과 함께하는 국립수목원’이라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국립수목원 겨울정원을 조성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수목원에서 2012년부터 개최해온 “생활정원 공모전”을 교육과 접목하여 새롭게 기획한 행사로서 참여자들에게 정원구상, 조성, 식재 등 정원과 관련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원전문가와 함께 겨울정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난 생활정원 공모전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하였으며, 공모전 참여자가 주제에 맞게 정원을 구상하고 직접 조성하는 행사였으며, 아마추어 정원작가의 등용문이었다.
참가자들은 ‘정원이론교육’을 받은 후 디자인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들을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 회의 등을 걸쳐 국립수목원에 겨울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정원 관련 교육프로그램 강사로는 △서울대 정욱주 교수(공간디자인 개론) △문현주 작가(정원구상) △김장훈 작가(겨울정원) △더가든 김봉찬 대표(식재 디자인) △한택식물원 강정화 이사(정원소재 겨울정원 속 우리 꽃)가 교육을 진행 한다
교육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재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달 7일까지 선착순 150명을 받는다.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이번에 새롭게 시도되는 정원교육과 공모전을 통해 누구나 정원만들기(가꾸기)를 할 수 있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이번 겨울정원 조성을 통해 한적하고 여유로운 경관과 연출되는 겨울정원의 멋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하였다.

 

[최예린=ylc@insfaction.com]